본문 바로가기
TV, 영화/드라마 리뷰

공작도시 9회 줄거리 - 수상한 정준혁과 김이설, 윤재희에게 들키다?

by 밍키쓰 2022. 1. 6.

Ⓒ 다락방

<공작도시> 9회 줄거리를 요약해왔습니다. 이이담(김이설)의 정체가 점점 밝혀지고 있는데요! 궁금하면 아래 내용 읽어보세요1!

 

민정수석 떨어진 정준혁, 회복하는 윤재희


공작도시 9회 줄거리

형산동 철거 참사와 이이담(김이설)이 연관이 있다는 걸 암시하는 장면으로 <공작도시> 9회가 시작합니다. 대체 그녀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순수한 의도로 수애(윤재희)에게 접근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공작도시> 8회에 잡혔던 남자는 이이담(김이설)에게 어디가서 숨으라고 경고를 합니다. 위험해 질 수 있다는 걸 경험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냥 물러설 생각은 없는 이이담(김이설)

 

반응형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김미숙(서한숙)의 도움을 받아 정준혁의 성매매 동영상이 퍼지는 건 막았지만, 교수 입에서 뭐 때문에 민정수석에서 떨어졌는지 모르냐는 야기를 듣게 됩니다.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김강우(정준혁)이 민정수석 자리에서 떨어진 이유는 바로 그의 아버지 때문이었죠, 형산동 참사와 관련있던 명성 실업이 김미숙(서한숙)의 지금 남편, 정필석 소유였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그냥 넘어갈 수애(윤재희)가 아니죠.

 

공작도시 9회 줄거리

다음날, 김강우(정준혁)한테 말해주지 않고 바로 기자를 소집해 인터뷰를 가집니다. 인디 핑크 자켓이 정말 예쁘네요. 디올 꺼인가..? 여튼 어리둥절한 김강우(정준혁)을 데리고 바로 병원으로 갑니다.

 

공작도시 9회 줄거리

병원에 간 이유는 형산동 참사 유가족을 만나기 위해서죠! 유가족을 만나 사과하늰 제스쳐를 취하고, 형산동 유가족 분의 병실도 아주 아주 좋은 곳으로 옮겨주죠. 이걸 보여줄려고 기자를 그렇게 많이 모은 것.

 

공작도시 9회 줄거리

유가족 측도 이미 수애(윤재희)의 의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피차 의도는 알고, 좋은 병실 얻었고, 화해한 척하며 마무리하자고 하는 유가족 분. 수애(윤재희)도 괜히 착한척하는 건 그만두고 납득하죠.

 

반응형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그제서야 김강우(정준혁)은 수애가 자신의 7년 전 성매매 동영상을 봤다는 것을 압니다. 별 흠 아니라는 식으로 교수가 얘기했다고 하자 위험하다고 느낀 것인지 김강우(정준혁)은 괜한 말을 합니다.

 

"다른 사람 눈이 무슨 상관이야. 당신 맘이 중요하지"
"맘따위가 뭐가 중요해. 해결됐으면 됐지"

 

강한 여자 윤재희!!! 

 

"설마... 사랑하세요?"


공작도시 9회 줄거리

한편 이이담(김이설)의 친구는 계속 그녀에게 도망치라고 하지만, 이이담(김이설)은 도와줄 사람이 있다며 자기가 너네들이 찾던 노영주랑 같이 살았던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라고 합니다. 과연, 수애(윤재희)는 그녀가 생각한 것처럼 결정적 순간에도 그녀를 도와줄까요?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김강우(정준혁)은 기분이 이상한 상태. 그런 동영상을 보고도 전날 밤 자신과 함께 수애(윤재희)가 잠자리도 하고, 선물도 줬으니까요. 어떻게 그런 마음으로 어젯밤에 그랬냐고 김강우(정준혁)가 물어봅니다. 마음은 없었다며 말하는 수애(윤재희).

 

“마음 같은 거 없이, 그저 육체욕망에
따라 움직이는 건 어떤 것인지.
당신 이해해 보고 싶어서”

 

키야 대사 초 마라맛!! 개쎄당 ㅎ

 

점점 밝혀지는 김이설과 정준혁의 관계


공작도시 9회 줄거리

한편, 7년 전 그 성접대 자리에서, 사실은 김이설도 같이 있었다는 사실이 나옵니다. 그 자리에는 정준혁이 있었죠. 노영주와 관련있었던 사건이고, 그래서 김이설이 정준혁 자료를 모으고 있었던 것이죠!!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그걸 아직 까맣게 모르는 수애(윤재희)는 이이담(김이설)을 믿고 있습니다. 이이담(김이설)도 수애(윤재희)가 특별하게 느껴지는 상태. 왜 그런 사람이랑 결혼했냐는 식으로 물어보고, 수애(윤재희)가 자기 남편이 혹시 실수했냐고 물어보자 그런 짐작조차 못할 사람을 만나야했다고 얘기하죠. 그러면서 왜 안헤어지냐고 물어보고

 

"설마 사랑하세요?"
"사랑해... 아주 많이"

 

라고 미안함도 사랑이라면 정말 사랑한다고 얘기하죠.

"계속 내편 해줘야한다?"

 

공작도시 9회 줄거리

이런 수애(윤재희)의 믿음을 배신하듯, 진짜 이이담(김이설)의 정체가 점점 밝혀집니다. 그녀는 수애(윤재희)가 김강우(정준혁)의 아내인 것을 알고 있었고, 성접대 자리에 있던 정준혁을 무너뜨리려는 목적으로 수애(윤재희)에게 접근하려고 한 것이고, 그래서 아트스페이스 도슨트로 취직을 한 것이죠! 하나둘씩 밝혀지는 그녀의 의도와 정체들.

 

공작도시 9회 줄거리

한편, 바람 핀 남편 색히들이 그렇듯, 그날 밤 수애(윤재희)를 아주 애틋하게 대하는 김강우(정준혁). 저녁도 해서 주고, 남자한테 여자는 자기 와이프 하나 뿐이며 다른 여자들은 마치 휴지같은 존재라는 듯 얘기합니다. 진짜일까요? 김강우(정준혁)도 자신을 대통령으로 만들 수 잇는 여자는 수애(윤재희) 뿐이라는 걸 알겠죠.

 

공작도시 9회 줄거리

다음날 김미숙(서한숙)과 수애(윤재희)가 의도한 대로, 기사가 나갑니다. 원래는 민정수석 서류 광탈이었는데, 마치 김강우(정준혁) 본인이 아버지가 형산동 참사와 관련 있어서 거절한 거처럼요 ㅎㅎ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그리고 바로 그날 대통령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바로 치고 올라오는 김강우(정준혁). 그리고 수애(윤재희)는 조강현에게 쐐기를 박기 위해 노영주의 병원 기록을 보냅니다. 거기에는 노영주가 사산해서 제왕절개를 했던 진료 기록이 있었죠.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그렇지만, 그 다음 장면에 이이담(김이설)의 배 흉터가 보입니다. 사실 제완절개를 했던 건.. 노영주가 아닌 걸까요????  그리고 이때 누군가 '김이설의 실체'라는 제목의 이미지 파일을 수애(윤재희)에게 보냅니다. 그리고 그 파일 속에는 7년 전 그 성접대 자리에 김이담과 정준혁이 같이 있던 장면이 찍힌 사진이 있었죠. 충격을 받아 그녀를 찾으러 가는 수애(윤재희)!

 

공작도시 9회 줄거리

그러나 하필 그때, 수애(윤재희)에게 점심을 먹자며 찾아온 김강우(정준혁)이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이이담(김이설)을 잡아주는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물론, 김강우(정준혁)의 눈빛이 순수하진 않았어요 ^^  사진까지 본 뒤, 저런 장면까지 본 수애(윤재희)는 과연 어떻게 대처할까요? 궁금궁금!!

 

궁금하면 다음에 공작도시 10회 줄거리를 요약해올테니 꼭 보세요!!

 

👉 <공작도시> 줄거리 전체 보기 

👉<공작도시> 몇부작? 인물관계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