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드라마 리뷰

월화드라마 <미씽2 그들이 있었다> 7회 줄거리, 리뷰, 재방송, 다시보기 - 로하의 달리기와 죽음의 비밀은? 8회 예고

by 밍키쓰 2023. 1. 10.

월화드라마 &lt;미씽2 그들이 있었다&gt; 7회 줄거리&#44; 리뷰&#44; 재방송&#44; 다시보기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

줄거리를 요약해 왔어요.

 

<미씽2:그들이 있었다> 리뷰와 함께

로하의 비밀을 찾아보시죠!

 

반응형

 

골리앗은 필중이였습니다.

필중이가 이상한 낌새를 알아채고

김욱(고수)을 해치려고 하던 찰나

눈치 빠른 일용(김동휘)이가

김욱(고수)을 피신시킵니다.

 

그리고 대체 정체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는 김욱(고수)에게

결국 일용(김도우히)은

자신이 어떻게 죽었는지,

어떤 삶을 살았는지 고백합니다.

 

일용(김동휘)은 과거에

돈이 너무 급해 중학교 때 친한

필중이가 부자가 되서 천만원을 건네자

필중이가 하는 일에 혹해서

마약 배달일을 하게 된 것이죠.

 

그런데 배달일을 하다가,

한 아이가 마약 중독자 아버지에게

학대당하는 모습을 봤지만

애써 무시했는데요.

 

그날 그 아이가 마약에 취한

아버지의 폭행으로 죽게 됐다는

뉴스를 보게 됩니다.

 

일용(김동휘)이는 그걸 보고

죄책감이 들어 필중이에게

자수하자고 했지만,

필중이 칼에 찔려 죽게 된 것이죠.

 

한편 현생에서는 마약 조직을

검거하기 위해 골리앗을

향해 수사가 조여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로하를 찾기 위해

경찰들고 발로 뛰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한 노숙자들이 모여 있는 곳에

밥을 나눠주는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반응형

 

 

로하가 어떻게 죽게 됐는지

찾으려고 하는 건 장판석(허준호)도

마찬가지. 장판석(허준호)은

산에 누워봤다가 

로하가 빛이나 산을 그린 게 아니라

로하가 쪼그만 아이니까

아주 크게 느껴진 나무를 그렸단 걸

직감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로하가 그린 그림을 모아

퍼즐 맞추듯 맞춘 결과,

나무가 잔뜩 있는 곳에

1-8이라고 적힌 굴뚝같은 걸

그렸단 걸 발견하죠.

 

한편 경찰들도 그 밥퍼주던

할아버지에게 로하와 로하 어머니

소식을 듣게 됩니다.

 

원래 자신이 종종 먹을 걸 주곤

했는데 어느순간 노숙자 생활을 하더니

로하 엄마가 앰뷸런스를 타고

어디론가 갔다는 걸 얘기해주죠.

그리고 로하가 그 앰뷸런스를 쫓아갔다는

얘기까지 해줍니다. ㅠㅠ 

 

로하 엄마는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되어

있던 상황이었는데, 아무래도 뭔가

불길한 느낌이 들죠?

 

이종아(안소희)의 추리로 1-8 표지가

천중산인 걸 알게된 김욱(고수)과

장판석(허준호)은 천중산에

찾아갑니다.

 

1-8까지 가려던 찰나,

형사를 만나고 형사도

로하를 찾고 있단 걸 알고는

종아(안소희)가 일부러

1-8 표지 얘기를 흘려서

형사들이 찾도록 만들죠.

 

한편 영혼마을에는 모두가 기다리던

운동회날이 찾아왔습니다!

캡쳐만 보면 거의 무슨 어벤져스

앤드게임임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다들 의미심장하게 운동회에

출전합니다. 고수오빠..

나는 어릴 때 부터 백군이 좋더라 ^^

이와중에 형사는 로하 달리기 때문에

잠 한숨도 못잠 ㅋㅋㅋ

 

악당 쫓는 거 아님 

운동회임 ㅋㅋㅋㅋㅋㅋㅋㅋ

 

모두가 운동회를 즐기고 있습니다.

콩던지기?도 하고

달리기도 하구요!

 

그리고 대망의 로하 달리기 차례가 옵니다.

로하는 항상 꼴등을 했는데

1등을 하려고 형사와 계속 연습했는데요.

 

형사가 준 메달을 쥐고

1등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달리기로 결심하죠.

 

로하가 다른 아이들에 비해

유독 달리기에 집착했던 건

생전에 엄마를 쫓아

앰뷸련스를 쫓아갔던 기억 때문인데요..ㅠㅠ

 

자신이 느려서 앰뷸련스를

못 쫓아갔다고, 빨랐으면

엄마를 따라갔을 거라고 합니다.

 

형사는 이 얘기를 듣고

너가 느린 게 아니라

앰뷸런스가 너무 빨랐던 거라고

위로를 해줍니다.

 

형사의 이런 얘기를 듣고

김욱(고수)은 뭔가 작정한 듯

달리기 걱정하지 말라고 했는데요.

 

정말 짠 것처럼

로하는 이번에 달리기에서 바로 1등을 합니다.

나도 고수가 내 앞에서

저끈 잡고 있으면 우샤인 볼트 이길듯.

 

하지만 로하는 그 끈 너머에서

엄마를 봤죠.

 

그리고 로하는 마치 한을 푼듯,

드디어 영혼마을을 떠납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김욱(고수)은 뿌듯하게 쳐다보죠.

 

반응형

 

 

ㅎㅎ 이번 회차도 역시

해피엔딩~!!!! 특히 이번 회차는 

괜히 울컥해서 찔찔 울었네여ㅠㅠㅠㅠ

 

야밤에 울리고 난리!!!!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 리뷰 및 후기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는 유독 감동적이고 마음아픈 회차였는데요. 로하의 사연이 참 마음이 아팠던 것 같습니다. <미씽2:그들이 있었다>는 매번 우리가 실종 아동들에게 그냥 눈 돌릴 수 없게 한번 곱씹게 만들곤하는데요. 이번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가 유독 씁쓸했던 것 같아요. 모든 실종 아동들이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 재방송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 재방송은

위 편성정보를 확인하세요.

 

<미씽2:그들이 있었다> 7회 다시보기는

티빙에서 가능해요!

 

 

<미씽:그들이 있었다> 8회 예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