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CS

쿠팡 사전 예약 Z플립4 자급제 빈박스 배송 사태 대처 방안, 박스 뜯기 전 주의사항!

by 밍키쓰 2022. 8. 24.

오늘 쿠팡에서 Z플립4 자급제로

구매하신 분들이 빈박스를

배송받았다는 리뷰가 굉장히 많이

올라왔어요....

 

반응형

 

몇몇 커뮤니티 및 뽐뿌에서도

빈박스를 배송받았다는 분들이 

등장했는데요.

 

쿠팡에는 원래 종종 빈박스만

배송되는 때가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번에는 워낙 고가의 제품이고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빈박스를 받았다보니

더욱 논란인 상황인데요.

 

쿠팡에서는 빈박스의 경우

교환이 아니라

오로지 환불만 가능한게 내부 규정이라

빈박스를 받으신 분들은 더

화가 나신 상태에요ㅠㅠ

 

빈박스만 받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고

특히 빈박스 리뷰가 많이 보인 모델은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4 5G 자급제 중에서도 512GB로

사신 분들이에요.

 

쿠팡 내부 규정상

빈박스는 환불만 가능한 건

로켓배송 무조건 환불 정책을

악용해 실제로 상품을

받아놓고 안 받은 척,

교환하는 사람들 때문이었는데요.

 

반응형

 

 

이번 쿠팡 사전예약 Z플립4

빈박스 배송 상태의 경우는

더 심각한 이유가

'사전 예약'이라는 조건 때문...

 

사전 예약이다보니

카드할인, 각종 다른 할인,

사은품 등등이 껴 있는데

이걸 환불하고 다시 구매하게 되면

이런 할인 혜택을 못받기 때문이죠ㅠ

 

그래서 리뷰를 보면 어떤 분이

대응 방식을 써놓으셨는데요.

 

사실 쿠팡 상담을 해봤자

소용이 없는 상황.ㅠㅠ 

쿠팡 상담 직원분들은 내부 규정대로

대응할 수 밖에 없고

내부 규정은 빈박스는 환불만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분께서 공유주신 대응 방안은

우선 소비자센터 1372에 전화해

'핸드폰 판매 피해'로 접수하셨다고 해요.

 

그리고 나서 사이버 수사대

1566-0112로 전화하셔서 필요한 자료

뭔지 확인하고 사기로 고소하실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방송사에도 제보를 했다고 합니다.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아직은 쿠팡에서 대응이 나오지

않아서 최대한 소비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방안이 저 방안이 아닐까 싶어요.

 

 

어쨋든 지금 쿠팡에서는

환불만 된다고 하는 상황이고,

쿠팡에서 사전예약으로

Z플립 구매하신 뒤 빈박스

배송받으신 분들은

매우 화가난 상황이에요.

 

그래서 아직 배송 안받으셨고

박스 안뜯으셨다면

호오오오옥시 모르니

언박싱 하시면서 꼭 촬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고 박스도 한번 

흔들어보세요. 빈박스를

받으신 분들은

다들 무게가 가벼웠다고 하니까요.

 

제 입장에서도

새 휴대폰 쓸 생각에

신나서 뜯었다가

빈박스면 정말 너무 허망할 것 같아요.

 

후기 중에 보면 테이프를 덧붙였다,

이런 내용도 있는데

아직은 책임 소재가 어디인지

모르는 상황 ㅠㅠㅠ

 

반응형

 

 

여튼 다들 쿠팡 빈박스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